LX하우시스, 국내 인테리어업계 최대 시공 아카데미 개관

'LX Z:IN 종합시공 아카데미(가칭)' 개관…합숙 시설도 갖춰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LX하우시스가 인테리어 시공 인력 양성을 위한 종합 시공교육 훈련 시설을 오픈하며 국내 인테리어 시장의 시공 품질 향상에 나선다.

LX하우시스는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에서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가칭)'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는 연면적 3650m²(1104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이는 국내 인테리어 업계 시공 인력 교육시설 가운데 최대 규모이다.

철거·설비·전기 등의 인테리어 기본 공사부터 창호·주방·욕실·바닥재·중문·도어·인조대리석 등 제품 관련 시공까지 15대 공종(工種)별 이론 강의장 및 실습장을 두루 갖췄으며, 실습장은 벽체·급수·배수는 물론 규모에 있어서도 실제 인테리어 공사 현장 환경 및 조건을 동일하게 구현했다.

특히, 국내 인테리어 시공인력 교육시설 가운데서는 유일하게 합숙시설(30개 룸)을 갖춰 보다 집중적인 교육이 가능하다. 전 공종 별로 교육생의 직무성장 경로에 따라 신규·인증·향상 등 3단계로 교육 과정을 세분화해 향상 단계까지 마친 인력들이 최종적으로는 시공 명장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LX하우시스는 내년부터 이 곳에서 연간 160회 가량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매년 3천명 이상의 전문 인테리어 시공 인력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과정에는 LX하우시스 및 협력사 직원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시공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이에 LX하우시스는 새로 설립되는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가 신규 시공인력 확보 및 직원 교육 등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 협력사들의 고민을 덜어 주는 상생 모델이 될 것으로도 기대하고 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