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한국도로공사와 감사업무 품질 향상 위해 협력

자체감사 품질 향상·성과 제고 위한 감사업무 협약

28일 열린 중진공-도로공사 감사 업무협약식에서 김택수 한국도로공사 상임감사위원(왼쪽)과 곽성근 중진공 상임감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28일 한국도로공사와 '자체감사 품질 향상 및 성과 제고를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감사업무 전반에 대해 협력 체계를 구축·운영함으로써 자체 감사기구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공공기관 감사 전문성 강화와 사회적 책무 이행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자체감사 품질 향상을 위한 감사기법·우수사례 공유 ▲감사 관련 정보·기술 교류 ▲감사 전문인력 지원 및 합동교육 실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 이행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

중진공은 자체감사 품질 향상과 감사 전문성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앞서 7월에는 한국중부발전과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곽성근 중진공 상임감사는 "중진공은 기관 간 감사업무 협력 확대 등을 통해 공공기관의 반부패·청렴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기대수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사회적 책무 이행활동도 공동 추진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중기벤처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