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LIG넥스원, 완벽환 수주와 장기 성장…목표주가 상향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NH투자증권은 27일 LIG넥스원에 대해 안정적인 장기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보여 투자의견 매수 유지와 목표주가를 5만2000원에서 6만7000원으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신규 목표주가는 2022년 주당순이익(EPS) 전망치를 기준으로 동종 평균인 주가수익비율(PER) 19배를 적용해 산정했다. 최진명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방위사업 특성상 재료비 상승에도 불구하고, 효율적으로 가격 전가가 이루어진 상태로 평가된다"면서 "달러화의 강세 역시 수출 이익 개선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향후 수출규모 확대 시 추가 이익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신규 무기체계 출시가 2년 주기로 반복될 예정으로, 이에 따른 양산 계약 수주 및 매출액이 확대될 전망이다. 2023년 고고도 방공무기체계(L-SAM), 2025년 신형 항공전자장비(KF-21 적용), 2028년 장거리 공대지 미사일, 2030년 차세대 근접방어체계(CIWS-II) 출시가 예정됨에 따라 성장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는 사업구조를 확보한다.

미사일 사거리를 확대하고, 남중국해 분쟁 개입을 선언한 정부 정책을 감안할 때, 추가적인 국방비 확대가 예상된다. LIG넥스원은 미사일 및 해군용 통신 및 레이더 분야의 우수 기업으로 관련된 직접 수혜가 발생할 전망이다. 중동 지역의 분쟁 심화도 무기 수출 전망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 최근 탈레반의 아프가니스탄 점령 등으로 국제사회에서 안보 문제가 부각되는 상황이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