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자산운용, HANARO K-시리즈 ETF 신규상장 이벤트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은 HANARO K-시리즈 ETF 3종 신규 상장을 기념해 10주 이상 매수시 선착순으로 1주를 배부하는 이벤트와 HANARO ETF 유튜브 채널 구독이벤트를 27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신규 상장한 HANARO K-시리즈 ETF는 HANARO K-POP&미디어, HANARO K-반도체, HANARO K-게임 등 3종이다. HANARO K-POP&미디어 ETF는 FnGuide K-POP&미디어 지수를 추종한다. 이 지수는 K-POP과 미디어 관련 기업 중 시가총액 상위 20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구 높은 성장성을 보이는 K-POP, 영화, 드라마 등 K-미디어에 집중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지수 구성 상위 종목에는 BTS가 속한 하이브 등이 있다.

HANARO K-반도체 ETF는 FnGuide K-반도체 지수를 추종한다. 해당 지수는 반도체 관련 기업 중 시가총액 상위 20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5G, 자율주행, IoT(사물인터넷) 등의 수요 확대로 반도체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삼성전자, SK 등 국내 최고 기업들과 관련 밸류체인에 집중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HANARO K-게임 ETF는 FnGuide K-게임 지수를 추종한다. 동 지수는 게임 및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 중 시가총액 상위 20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코로나 상황에 언택트산업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는 가운데, 신흥국 스마트폰 보급 및 5G, 클라우드의 발달로 모바일 게임산업은 계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수구성 상위 종목으로는 엔씨소프트,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등이 있다.

박학주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는 “한국을 넘어 글로벌경쟁력을 갖춘 HANARO K-시리즈 ETF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상품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확신한다”며 “NH아문디자산운용만의 차별화된 ETF 운용역량을 기반으로 한국의 글로벌경쟁력을 테마로 한 K-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소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HANARO K-시리즈 ETF 신규상장 이벤트는 NH투자증권 어플 나무(NAMUH), 유튜브채널 HANARO ETF 에서 8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