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국가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 동반성장위원장상 수상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K쇼핑은 ‘제15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에서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07년부터 국가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에서는 지속가능한 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해 경제·사회·환경의 균형 잡힌 발전 및 국가 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한 기업·기관을 선정해왔다. 이번 포상은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와 고용노동부, 공정거래위원회, 동반성장위원회 등 8개 정부부처가 후원했으며 경제적·사회적·환경적·전략실행적 측면에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심층 평가해 진행됐다.

K쇼핑은 국내 중소기업, 지방자치단체와의 상생협력을 통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에너지 효율 등 친환경 경영과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왔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K쇼핑은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 소재 중소기업 입점 비율을 2016년 대비 2020년 11.8%포인트 확대했다. 또한 K쇼핑 TV채널과 온라인, 모바일, 제휴 오픈마켓 등 유통 플랫폼을 통해 다방면으로 판매를 지원하고, 매월 10일 단위로 월 3회 정산을 실시해 중소기업 및 협력사의 부담을 낮추고 우호적인 협력관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정기호 KTH 대표이사는 “중소기업 유통판로 확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