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장흥지사, 수질오염 방제훈련을 통해 ESG 경영 실천

상류 하천 일대에서 깨끗한 농업용수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2021년도 ‘수질오염 방제훈련’ 을 했다. (사진=장흥군 제공)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장흥지사(지사장 서영준)는 지난 17일 관내 모령제 및 상류 하천 일대에서 깨끗한 농업용수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2021년도 ‘수질오염 방제훈련’ 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갈수록 심각해져 가는 환경문제 등으로 수질 변화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가를 몸소 체험하고, 녹조 제거제 살포 및 유류펜스 설치 등 수질오염 확산을 방지하는 훈련으로 진행됐다.

또한 저수지 상류에서 발생 가능한 유류 및 오염물의 유입 등이 물고기와 수생 식물의 생명을 위협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사고 발생 시 처리 가능한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뒀다.

서영준 지사장은 “수질오염 방제 체계를 구축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 깨끗한 농업용수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