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어린이 금융교육 '경제동화머니' 시즌2 하나TV에 공개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하나은행은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동화머니' 시즌2를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 경제동화머니는 어린이들이 쉽게 접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동화를 각색해 경제 상식 등을 재밌게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개그맨과 뮤지컬 배우가 신나는 율동과 노래로 흥미로운 내용을 전해주는 방식을 통해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해 미취학 아동들에게 큰 호응을 받아왔다.

이번에 공개된 경제동화머니 시즌2는 어린이들이 궁금해 하는 것과 학부모들이 자녀에게 알려주고 싶어하는 내용 등 시청자 입장을 반영해 콘텐츠를 구성했다.

돈은 어디에서 만들어지는지, 우리나라 돈을 다른나라에서도 쓸 수 있는지, 물건값은 누가 정하는지, 돈을 버는 방법과 쓰는 방법, 지구를 지키는 착한 소비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주제를 통해 생활 속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또한 이번 시즌2에는 하나금융 핫튜버로 활동중인 하나은행 직원 '경제남매'가 시즌1의 출연진들과 한 팀을 이뤄 어린이들을 찾아간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즌2에는 지구를 지키는 착한 소비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실천할 수 있는 콘텐츠도 야심차게 준비했다"며 "향후 미래 금융환경을 이끌어 나갈 어린이들이 경제동화머니를 통해 올바른 금융 습관을 함양하고 바르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