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銀 'MZ세대 잡아라'…자산관리 디지털 채널 확대

SC제일은행이 MZ 세대를 공략을 위해 자산관리(WM) 디지털 채널을 확대한다.

28일 SC제일은행에 따르면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에 ‘웰쓰케어 라운지’ 서비스가 새로 탑재됐다. 해당 서비스는 자산관리 전문가가 최신 투자 트렌드와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금융시장 동향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 기법, 재무설계, 웹 세미나 소식도 전달한다.

MZ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웰쓰케어 전용 카카오톡 채널과 네이버 포스트 페이지도 개설했다.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하면 웹 세미나, 투자정보 뉴스레터, 자산관리 이벤트 소식을 받게 된다. 네이버 포스트 페이지에서는 최신 투자 흐름과 철학을 담은 전문가 칼럼, ESG 투자 기법, SC제일은행 소식 등이 시리즈로 제공된다.

한편 디지털 채널 확대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SC제일은행 모바일 뱅킹 앱의 푸시알람을 신청한 전 고객에게 음료수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한 100명에게는 배달의민족 1만원권 쿠폰을 증정한다. 웰쓰케어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는 고객 2만5000명에게는 웰쓰케어 전용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준다.

콜린 치앙 SC제일은행 자산관리사업부장(전무)은 "디지털 채널 확대의 목적은 자산관리에 목말라하는 일반 고객에게도 정제된 정보와 시장 동향을 손쉽게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무작정 투자를 시작했다가 손실을 본 일부 MZ 세대도 보다 안전하고 건전한 투자 가이드를 만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송승섭 기자 tmdtjq8506@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송승섭 기자 tmdtjq8506@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