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오브제컬렉션, 레드닷 어워드-iF 디자인 어워드서 디자인상 수상

LG 오브제컬렉션(사진제공 = LG전자)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LG전자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두 상은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는 올해 7800여 제품이 출품했다. LG전자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오브제컬렉션 제품들을 포함해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LG 그램 등 모두 31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LG 오브제컬렉션은 워시타워, 스타일러, 청소기, 휘센 타워,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패키지, 1도어 냉장·냉동·김치 컨버터블 냉장고 등 총 6개의 상을 받았다.

오브제컬렉션 전 제품은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한 핵심 요소인 CMF(색상·재질·마감)가 본상을 수상했다고 LG전자는 소개했다. LG전자는 미국 팬톤컬러연구소와 협업해 LG 오브제컬렉션의 차분하고 편안한 색상을 개발했고 재질 측면에서는 고객들이 구입 시 고급 가구에 주로 쓰이는 페닉스 등 다양한 재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도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패키지, 1도어 냉장·냉동·김치 컨버터블 냉장고, 공기청정기, 청소기로 본상 4관왕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를 포함해 총 28개의 LG전자 제품이 상을 받았다. 세부적으로는 제품, 사용자 경험(UX)·사용자 인터페이스(UI) 부문에서 각각 24개, 4개를 받았다.

LG 나노셀 TV,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 LG 그램 노트북,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LG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 등이 제품 부문에 꼽혔다. UX·UI 부문에서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webOS(웹OS)' 6.0과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등 UX의 경쟁력이 인정받았다고 LG전자는 언급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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