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 검정고시 합격 청소년에 장학금 5000만원 후원

왼쪽부터)김도연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본부장,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 이충호 자녀안심재단 이사장, 정소연 법무부 보호정책과 과장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유위니아 제공]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그룹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청소년을 위해 '2021년 꿈드림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녀안심하고 학교보내기운동 국민재단'에서 진행하는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학 장학금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 중 올해 대학 입학을 앞둔 청소년 29명을 대상으로 장학금 총 5000만원이 지원된다.

대유위니아그룹은 "여러 장학재단과 지방자치단체에서 진행하는 장학사업 대부분이 재학생 위주여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는 지원이 부족하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청소년 대표는 "이번 장학금으로 그동안 꿈꾸던 대학입학이 현실이 돼 정말 기쁘다"며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날 서울 역삼동 대유타워에서 진행한 장학금 전달식에는 대유위니아그룹의 계열사인 위니아딤채의 김혁표 대표와 자녀안심재단 이충호 이사장, 법무부 보호정책과 정소연 과장,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김도연 본부장, 자녀안심재단 이우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김혁표 대표는 "이번 꿈드림 장학금 지원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밝은 미래의 청사진을 그릴 수 있는 시발점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그룹차원에서 소외된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해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심어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