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맞춤형 인구증가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최종보고회 개최, 3개 분야 인구증가방안 제시

함양군 맞춤형 인구증가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하고 있다 (사진=함양군)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경남 함양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본청 담당관·과·소장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군 맞춤형 인구증가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함양군 인구증가를 위한 핵심과제로 ▲지속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 ▲아이 키우기 좋은 정주 환경 조성 ▲아이토피아 교육 거버넌스 구축 3가지 목표를 제시하고, 이에 상응하는 과제 및 시책을 제시했다.

군은 이날 제시된 시책은 소관 부서의 검토 후 함양군 인구 늘리기 시책에 반영하여 인구 감소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

서 군수는 “저출산·고령화와 젊은 층의 인구 유출이 심각한 상황이다” 며 “이번 연구용역에서 도출된 핵심 과제들을 검토해 군에 맞는 다양한 시책들을 연계 추진해 인구 증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