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SK하이닉스, 노인 안전교육 위한 업무협약 체결

AI 스피커 통해 집에서도 손쉽게 소방안전교육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소방청은 7일 정부세종2청사에서 SK하이닉스와 노인 소방안전교육 및 안전문화 홍보활동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초고령 사회로의 빠른 진입에 대비해 소방청의 '안전한 어르신 행복한 사회' 정책과 SK하이닉스의 '실버프렌드사업(ICT노인돌봄)'을 연계해 노인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SK하이닉스는 독거노인 등에 보급하는 '실버프랜드라'는 AI 스피커에 소방안전 교육 콘텐츠 및 안전 트로트 노래 등을 탑재하고 119안심콜서비스를 연계 지원한다.

소방청은 소방안전교육용 영상물 등을 제공하고 기업의 안전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며, 독거노인 지원 거점시설을 활용해 노인 소방안전교육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장거래 119생활안전과장은 "소방정책이 기업의 사회공헌 사업과 만나 시너지를 내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독거노인 등 안전취약 계층을 위한 다양한 노인 안전정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