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캐피탈, 중고차 플랫폼 '몰던카'와 MOU 체결

하나캐피탈 온라인 플랫폼 ‘하나드림카’와 ‘몰던카’의 제휴로 오토금융 온라인 시장에서 상생 도모

협약식에서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사진 오른쪽)와 장경숙 몰던카 대표(사진 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 하나캐피탈은 지역 최고 중고차 거래 플랫폼 ‘몰던카’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는 하나캐피탈의 오토금융 전문성과 ‘몰던카’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해 중고차 거래 관련 온라인 시장에서 양사 협력을 통한 시장 영향력 강화 및 상생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하나캐피탈은 지난해 11월 손님·딜러·하나캐피탈의 상생을 위한 온라인 오토금융 플랫폼 ‘하나드림카’를 오픈한 바 있다.

이번 몰던카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오토 플랫폼 후발주자였던 ‘하나드림카’의 한단계 도약과 동시에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지방 중고차 시장 오토금융 증대에도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몰던카는 하나금융그룹의 브랜드 파워 및 전문 서비스 제휴를 통해 이용자 만족도 제고는 물론 탁월한 중고차 품질보장, 다이렉트 금융 제공 등 강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몰던카는 지역 중고차 온라인 매매를 위해 2003년 오픈한 1세대 중고차 거래 플랫폼으로 약 1800여명의 지역 딜러 회원과 1만5000여대의 중고차 매물 정보를 보유한 최고의 플랫폼 기업이다.

전일 강남 사옥에서 개최된 업무제휴에 참석한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는 “지역 특화 우수 플랫폼 업체들과의 지속적인 전략적 업무제휴 추진으로 오토금융 온라인 플랫폼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다져가겠다”고 밝혔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