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오픈뱅킹 'IBK첫만남통장' 출시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IBK기업은행은 18일 오픈뱅킹 출시와 함께 '오픈하면 열린다' 이벤트를 열고 전용상품 IBK첫만남통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픈하면 열린다 이벤트 대상은 스마트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IBK 오픈뱅킹에 처음 가입한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등이다.

내년 1월 31일까지 매일 추첨을 통해 2020명씩 총 9만9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IBK첫만남통장은 스마트뱅킹 어플리케이션 아이원(i-ONE)뱅크(개인)에서 가입할 수 있다. 개인고객 전용 상품으로 입출금식·적립식·거치식으로 구성된다. 입출금식 통장은 IBK오픈뱅킹에 가입만 하면 ATM 타행이체, 타행자동이체 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된다. 적립식은 만기 6개월로 기본금리 연 1.5%에 우대금리는 만기축하·신규고객·선착순 1만좌 각 0.5%포인트씩 최대 연 1.5%포인트로 최대 연 3%의 금리를 준다.

거치식은 최대 1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고, 만기는 1년이다. 선착순 5000좌 우대금리 연 0.1%포인트를 받는 경우 최대 연 1.86%(12월 17일 기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적립식과 거치식은 IBK오픈뱅킹에 등록된 다른 은행 입출금식 계좌의 출금을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상품출시를 기념해 상품을 가입한 고객 555명에게 추첨을 통해 노트북(1명),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4명), 블루보틀 텀블러(50명), 스타벅스 1만원 기프티콘(5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연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