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깃발 꽃은 미샤, 업계 최초 1호점 오픈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미샤가 국내 화장품 역사상 최초로 이라크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자유나 몰에 미샤 1호 매장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라크 미샤 1호점이 자리잡은 자유나몰은 1일 방문객이 2만5000명에 이르는 바그다드 동부 지역 최대 규모 종합 쇼핑몰이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이라크 시장 진출과 오프라인 매장 오픈은 미샤가 처음이다. 현재 이라크 화장품 시장은 태동 단계로 아직까지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가 없다. 덕분에 주요 쇼핑몰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 만큼 유리한 위치를 차지했다는 설명이다.

이라크는 연간 약 2억 달러이상의 화장품을 수입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50도가 넘는 기온과 모래먼지가 많은 사막날씨 때문에 피부손상 및 노화를 방지할 수 있는 고기능 스킨케어 화장품이 인기 품목으로 자리잡고 있다.

최의경 에이블씨엔씨 해외사업부문 전무는 “미샤가 중동시장을 타깃으로 개발한 다양한 색상의 비비크림이 이라크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보랏빛 앰플이나 개똥쑥 에센스 같은 고품질의 스킨케어 제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여 이라크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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