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유시민, 정치 토크쇼 '정치합시다'서 또 격돌…22일 첫방송

KBS 1TV '정치합시다' / 사진=KBS

[아시아경제 임주형 인턴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와 유시민 사람사는 세상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KBS 1TV 신규 프로그램 '정치합시다'에 출연해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정치합시다'는 홍 전 대표와 유 이사장이 정치 민주주의 선거 의회 등 다양한 키워드를 중심으로 정치의 본질과 시민의 정치 참여가 갖는 의미를 짚어보고, 오는 2020년 4월 열릴 총선까지 민심 이동을 살피는 내용을 그린 토크쇼 프로그램이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지난 9월3일 오후 경남 창원시 의창구 창원대학교 봉림관에서 열린 '홍준표와 청년 네이션 리빌딩을 말하다'라는 강연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이와 관련 홍 전 대표는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15일) 오후 KBS에서 유시민 전 장관과 '정치합시다'라는 제목으로 토크쇼를 녹화했다"고 밝혔다.

이어 "(방송에서) 유 전 장관의 예측은 내년 총선은 탄핵 당한 세력들 마지막 청산 작업을 하는 총선이 될 것이라고 단정했다"며 "민주당은 현재 치밀한 전략으로 당 쇄신도 하고 총선 전략도 짜고 있는데 우리는 아직도 탄핵의 늪에서 허우적거리고 말 갈아탄 이들이 중심이 돼 총선보다는 당권 수호에만 골몰하고 있으니 걱정스럽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총선에서 지면 당권도 허공으로 날아가 버리는데 자기 개인이 국회의원 재당선 돼 본들 무슨 의미가 있겠나"라며 "모두가 하나 돼 쇄신에 동참하고, 모두가 하나 돼 총선 전략을 수립하시라"고 당부했다.

한편 '정치합시다' 진행은 최원정 KBS 아나운서가 맡는다. 해당 방송은 오는 22일 오후 10시50분 첫 방송된다.

<center><div class="slide_frame"><input type="hidden" id="slideIframeId" value="2016081609140181676A">
</center>임주형 인턴기자 skepped@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팀 임주형 인턴기자 skeppe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