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마일데이', 첫날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G마켓과 옥션, G9의 연중 최대 할인 행사 '빅스마일데이'가 오픈 첫날인 이달 1일 오전 10시를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 지난해 행사 첫날 동시간대와 비교하면 행사 상품 누적 거래액이 두 배 이상 높은 수준이다.

이 집계는 G마켓과 옥션에서의 행사 판매량만을 합산한 것으로, 100만개 판매 물량의 집계 시간 상당 부분은 새벽 시간에 발생됐다. 빅스마일데이 시작만을 기다린 올빼미 쇼퍼들이 대거 몰리면서 오픈과 동시에 구매를 시작한 것이 성공요인이다. ESD게이밍PC, 아이폰11프로, LG 스타일러, 맥심 커피믹스 등이 매진됐다.

또 겨울 의류 구입에 대한 관심으로 노스페이스 신상 플리스·패딩 모음이 1억7000만원어치, 신라호텔 디럭스룸 조식 패키지가 1억1000만원어치 판매됐으며 유아동 영어 원서 '스콜라스틱 기초리더스 풀세트'가 1억5000만원, 그램플러스 기내반입형 휴대용 유모차가 6000만원어치 판매됐다.

식품 및 생필품 카테고리 역시 이례적인 매출 실적을 달성했다.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가 G마켓에서 5000만원, 코디 홈데코 롤화장지가 옥션에서 2000만원의 매출고를 올렸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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