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2기 모집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웰컴저축은행이 22일 웰컴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WSA) 2기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찾는다.

‘웰컴, 굿! 스타트업’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지난해 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진행됐고 올해 2기 프로그램을 이어간다. 웰컴저축은행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로아인벤션랩과 함께 공동 운영한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해 1기 선발 회사인 얌테이블, 카수리, 와이디어, 태거스 등에 투자하고 있다.

사업 분야를 가리지 않고 핵심 기술 및 데이터에 기반한 비즈니스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나 온·오프라인 연계(O2O), 온디맨드 분야에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웰컴저축은행은 선발된 스타트업에 5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시드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웰컴저축은행과 선발 스타트업 간 업무 제휴뿐 아니라 장기적 관점에서의 비즈니스 사업 추진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 로아인벤션랩에서 별도로 운영하고 있는 투자조합을 통한 공동 투자 검토도 이뤄질 예정이다.

서류 접수기간은 다음 달 16일까지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