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공동 관리 나선다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이 대한민국 대표 주택 브랜드 '힐스테이트'를 공동 관리하기로 했다.

24일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은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대한 7대 품질 기준 매뉴얼을 자체 제작하고 브랜드 공동 사용을 위한 '공동협의회 및 실무협의회'를 만들어 프로세스를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양사의 노력은 2014년 9월부터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하는 아파트를 시작으로 힐스테이트 브랜드를 공동 사용하면서 시작됐다.

앞으로 양사는 경영진을 중심으로 한 브랜드 공동 협의회와 실무자를 중심으로 한 실무협의회를 만들어 보다 세밀하게 브랜드 관리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힐스테이트 품질을 동일하게 관리하기 위해 7대 브랜드 품질기준 매뉴얼도 제작했다. 7대 브랜드 품질기준 매뉴얼은 브랜드 관리부터 수주 관리, 설계 관리, 분양 관리, 시공 관리, 마감재 관리 및 A/S 관리까지 7개의 항목으로 나눠 주택사업 전 과정에서 표준화된 품질 관리를 하는 것을 말한다.

매뉴얼을 보면, 시공 품질 부분의 세대 내 욕실 타일 줄 눈의 모양과 색상까지도 매우 세밀하게 규정하고 있다. 준공 이후에도 준공년차별 특화 서비스의 계획을 수립하고 실제 이행 여부(A/S 품질관리)까지도 관리한다.

앞서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은 힐스테이트 상품 및 서비스의 품질 강화를 위해 CS센터를 통합 운영, 브랜드 서비스를 표준화하기도 했다. 입주초기 현장 고객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MOT(Moment of Truth : 고객접점)팀을 입주개시 시점부터 입주 후 90일까지 운영해 입주 초기에 발생하는 하자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있다.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올해 4월 새롭게 브랜드 리뉴얼을 마친 힐스테이트는 동종업계 최초로 주거공간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규정하고 브랜드 관리 및 서비스를 더욱 철저히 하고 있다"며 "라이프스타일 리더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명품 주거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양사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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