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장위2동 새마을금고 출산 장려 위한 지원 나선다

장위2동 새마을금고 - 동주민센터, 지난 8일 저출생 해결 위한 협약 체결

8일 장위2동 새마을금고 대회의실에서 열린 출산장려 관련 업무협약식을 가지고 임현주 장위2동장(왼쪽)과 안걸용 이사장(오른쪽, 장위2동 새마을금고)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2동주민센터는 지난 8일 장위2동 새마을금고에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장위2동 새마을금고 & 주민센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앞으로 장위2동 새마을금고(이사장 안걸용)는 출생축하금과 적금 금리 혜택을 지원하기로 하고, 동주민센터(동장 임현주)는 출산장려를 위한 새마을금고 지원 사업을 연계할 계획이다.

두 기관은 상호협력 통해 출산을 장려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 마을과 소통하고 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그 뜻을 모았다.

그동안 장위2동 새마을금고는 주민센터와 함께 민·관 협력으로 환경개선사업, 이미용 봉사, 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의 좀도리쌀 나눔, 찾아가는 어르신 생신 축하 등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해 왔다.

이날 협약은 장위2동 새마을금고가 주최하는 ‘가정의 달 맞이 지역어르신 초청 효잔치 한마당 축제’ 와 함께 진행돼 어르신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이승로 구청장도 협약식에 참여, 성북구가 저출생 문제 해결의 선도구로서 의미를 더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지난 8일 장위2동 새마을금고에서 열린 어르신 초청 효잔치 한마당에서 지역 어르신들에게 장수를 기원하며 인사를 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