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정기회의 및 심포지엄 개최

18일 오후 3시 AW컨벤션센터에서 26개 회원도시 단체장 및 담당 직원 등 150여 명 참석, 2018년 활동과 결산 보고, 2019년 운영과 예산안 심의 등 정기회의와 지방정부 지속가능발전 추진전략을 주제로 심포지엄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회장도시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18일 오후 3시 AW컨벤션센터(종로구 자하문로 255)에서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정기회의 및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는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역 간의 공동문제를 해결하고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지방정부 네트워크로 2017년6월 설립, ▲연 2회 정기회의 ▲지속가능발전 정책 박람회 ▲지속가능발전 포럼 등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종로구, 강동구, 경기도 여주시, 충남 당진시, 전남 담양군 등 26개의 지방정부가 참여하고 있고, 종로구는 지난 해 9월 열린 2018년 하반기 정기회의에서 제2대 회장도시로 선출됐다.

이날 행사에는 공동 부회장인 이항진 경기도 여주시장과 김홍장 충남 당진시장을 비롯한 26개의 회원도시 단체장과 직원 등 약 150여 명이 참석, 정기회의와 심포지엄이 진행된다.

2019 상반기 정기회의에서는 ▲2018년 활동과 사업 결산 보고 ▲2019년 운영 및 예산안 심의 등을 진행한다.

지방정부 지속가능발전 추진전략 심포지엄에서는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책위원장인 김병완 광주대 교수 기조발표 ‘국내·외 지속가능발전 정책 동향’ ▲협의회 회장인 김영종 구청장의 주제발표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 추진사례’ ▲정책 사례를 토대로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 추진 전략과 중앙정부와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전략토론회가 열린다.

김영종 구청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 추진을 본격화할 것”이라며 “중앙정부와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지역사회 간의 소통과 참여로 지속가능발전 실행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