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아동발달 창의놀이센터' 개관

[아시아경제(남양주)=이영규 기자] 경복대학교가 남양주캠퍼스에 '아동발달 창의놀이센터'를 최근 개관했다.

아동발달 창의놀이센터는 영유아들이 다양한 창의놀이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체험 공간이다.

경복대는 특히 창의놀이센터가 아동상담보육과 학생들에게 다양한 영역의 창의놀이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경험을 제공하고, 나아가 보육교사로서 필요한 인성을 함양하고 협력적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창의놀이센터는 매달 공룡, 건축, 패션, 환경, 로봇 등 참신한 주제를 활용한 창의놀이프로그램 운영해 지역사회 영유아들의 창의성을 키우는데 교육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박미경 경복대 아동상담보육학과장은 "아동발달 창의놀이센터 개관으로 지역사회에 우수한 창의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발판을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아동상담보육과가 수도권 최고의 명품 보육전문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경복대 아동상담보육과는 올해부터 3년제 학과로 개편됐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