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다음달 29일까지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 곳곳에 숨겨진 우수한 해양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상품화하기 위해 '제3회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접수기간은 25일부터 3월29일까지다. 공모분야는 해양레저와 해외관광객 유치, 섬, 어촌, 융·복합, 기타 등 총 6개 분야다.

참가자격은 해양관광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다. 업체당 최대 3개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응모를 원하는 참가자는 한국해양재단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해수부는 응모된 상품들에 대해 운영계획과 독창성, 지역경제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4월 말 최종적으로 우수해양관광상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해양관광상품은 공모분야별로 1개씩 총 6개의 상품을 선정한다. 그 중에서 1개의 최우수상품을 선정한다. 최우수상품으로 선정된 사업자에게는 5000만원, 그 외 우수상품에는 업체당 2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전문가 컨설팅과 판매 활성화를 위한 공동마케팅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임지현 해수부 해양레저관광과장은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은 해양관광상품 개발은 물론 해양관광 창업 확대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그간 잘 알려지지 않았던 해양관광 콘텐츠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결합해 특색 있는 관광상품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경제부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