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해외직구 급성장…10월 거래액, 전년동월比 4배로↑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위메프는 지난 10월 해외 직접구매 상품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1배로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위메프 해외직구는 관부가세를 모두 상품 가격에 포함시켜 명시된 가격 외에 고객이 부담해야 할 비용을 없앴다. 위메프는 또한 상당수 해외직구 상품을 무료로 배송하고 있다. 위메프 해외직구 상품 가격에 포함된 국제 배송비 역시 개인이 직접 해외직구를 할 때 부담하는 금액보다 상품에 따라 30% 이상 저렴하다.해외 판매자들과의 적극적인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를 연동해 판매 상품을 늘린 것도 이용자의 호응을 받고 있다는 평가다. 현재 위메프 해외직구 상품 수는 지난 7월 대비 7배로 증가했다.위메프에서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상품은 ▲LGㆍ삼성전자 UHD TV ▲애플 에어팟 ▲다이슨 무선 청소기 ▲샤오미 포코폰 등이다. 특히 애플 아이폰XS는 지난 9월 1차 판매국가 출시와 동시에 판매를 시작해 관심을 모았다.이에 힘입어 10월 디지털 가전 거래액은 7월 대비 8.9배로 급증했다. 7월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개정의 영향이다. 해외직구 성공경험이 쌓이면서 OLED TV 등 가격대가 높은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도 크게 늘고 있다.위메프 하송 부사장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특가상품을 지속 발굴하고, 관부가세와 배송비 부담을 최소화해 글로벌 기업보다 경쟁력 있는 해외직구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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