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리스, 새 브랜드 '트와이스' 론칭 '해외 10대 시장이 목표'

브랜드 트와이스 런칭쇼에서 정욱 JYP엔터테인먼트 대표(왼쪽)와 김남호 GV대표(가운데)가 질의응답 시간을 갖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국내를 넘어 해외 10대 시장이 목표입니다."김남호 GV 대표는 30일 오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브랜드 '트와이스' 론칭 행사에서 "올해 매출 목표는 100억원이며 내년 중국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GV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가수 콘텐츠를 상품화해 해외진출하기 위해 국내 신발기업 스프리스가 지난 4월 설립한 회사다. GV는 JYP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트와이스'를 론칭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GV는 JYPE 소속 가수인 트와이스를 신발 브랜드로 활용할 수 있는 공식적인 권리를 확보하고, 브랜드 트와이스의 사업 전반을 담당한다. 스프리스와 레스모아는 트와이스 상품의 공식 유통사로서국내 독점 판매권을 가지게 된다. 스프리스는 모바일 페이지를 별도 개설, 10대가 편리하게 구매할수 있는 플랫폼도 제공한다. 김 대표는 "스프리스의 글로벌 진출에 대한 의지와 아티스트를 브랜드를 기반으로 사업을 다각화하려는 JYP의 목표가 서로 맞아 떨어졌다"면서 "일반적으로 행해지는 단기적 협업 작업이나 모델계약과는 달리, GV는 아티스트와 함께 성장하는 장기적인 브랜드 사업을 지양한다"고 강조했다. 양사 공동 사업의 첫번째 아티스트는 걸그룹 트와이스다. '나만의 스타를 닮고 싶고, 나만의 스타일을 표현하고 싶은' 10대의 열정과 꿈을 브랜드 콘셉트 '마 뮤즈(MA MUSE)에 담았다. 첫 번째 제품은 스니커즈 '트와이스 타로'로, 다음달 2일부터 명동, 강남 등 전국 주요 스프리스와 레스모아 130여 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6만9000원이다. 그는 "다음달 말 트와이스 멤버 채영이 디자인 작업에 참여한 한정판 제품 출시에 이어 12월 개최되는 엠넷아시아뮤직어워드와 맞춰 신제품을 내놓고 중국으로 진출할 예정"이라며 "아시아 시장을 넘어 미국 시장 진출이 중장기 목표"라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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