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펜, 샌들·슬리퍼 100만 켤레 판매

마른 장마 탓에 레인부츠↓폭염 지속되는 8월에도 샌들·슬리퍼 판매 호조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이랜드의 신발 제조·유통 일괄화(SPA) 브랜드 슈펜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 동안 샌들과 슬리퍼의 판매량이 100만 켤레를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이는 올해 장마가 짧아지고 폭염이 길어지면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여름용 신발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달에도 연일 폭염경보가 이어져 8월 여름 신발 매출도 호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지난해부터 이어진 마른 장마 탓에 장마철 핫 아이템으로 사랑 받던 레인부츠의 인기가 한 풀 꺾이면서 슈펜은 신고 벗기 편하고 물에서도 신을 수 있는 샌들, 슬리퍼류 상품의 종류를 지난해보다 30% 늘렸다.또 학교나 사무실에서 신기 좋은 모찌 슬리퍼와 여성성이 강조된 뮬 슬리퍼 등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보인 다양한 신제품들도 인기를 얻었다.샌들과 슬리퍼 판매 호조에 힘입어 슈펜의 지난 1월부터 7월까지의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4%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72% 증가했다.한편 슈펜은 2013년 론칭하여 총 4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과 홍콩, 말레이시아에 진출했다.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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