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공유가치창출 프로젝트 '엠씨엠러브즈' 시작

첫번째 프로젝트 '러브 미', 참 만들기 통해 업사이클링 디자인 실천소비자와 함께 지속가능한 패션 제안하는 '참여형 럭셔리 브랜드' 가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독일 브랜드 MCM이 새로운 공유가치창출(CSV) 프로젝트 '엠씨엠러브즈(M♡M)'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홍대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참여형 럭셔리 브랜드를 지향하는 MCM이 선보이는 온·오프라인 연계 행사다.MCM은 'M♡M 프로젝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으면서 직접 참여가 가능한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그 첫번째가 '엠씨엠러브즈미' 캠페인으로, 배상민 한국과학기술원 산업디자인 교수가 이끄는 카이스트 사회공헌디자인연구소와 공동 기획한 'DIY 참(Charm) 만들기'다. 이번 캠페인은 앞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소비자가 MCM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활용해 자신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환경문제 해결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프로젝트는 청년들에게 다음 세대를 위한 '지속가능성'을 제시한다는 것이 취지다. . 앞으로 M♡M 프로젝트를 통해 펼쳐질 다양한 캠페인들의 주제는 공유경제, 환경, 여성, 청년 등 다채로운 사회적 이슈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홍대 플래그십스토어에서 DYI 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참 동물 캐릭터가 디자인된 워터보틀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 또한 구매한 워터보틀을 소지하고 2층 까페를 방문하면 무료 음료가 제공되며, 워터보틀 판매 해당 수익금은 전액 기부 될 예정이다.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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