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신개념 과일발효액 '쁘띠첼 워터팝' 출시

농도는 8배 높이고 크기는 10분의1로 줄여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CJ제일제당의 9일 디저트 브랜드 '쁘띠첼'이 '쁘띠첼 워터팝'을 출시했다. '쁘띠첼 미초'보다 과일발효식초의 농도를 8배 이상 농축한 신개념 음료베이스 제품이다. 청포도, 레몬, 믹스베리의 세 가지 맛으로, 생수나 탄산수 등에 넣으면 물을 과일맛 음료처럼 즐길 수 있다. 쁘띠첼 워터팝은 제품 하나가 한손에 들어오는 크기로, 시중에 나와있는 기존 과일발효식초가 크기가 크고 용량이 많아서 휴대가 불편하다는 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휴대성뿐 아니라 가성비도 높여, 60ml 용량의 쁘띠첼 워터팝 제품 하나로 20잔의 과일 음료를 만들 수 있다. (100ml 종이컵 기준) 용기 형태도 물에 넣기 편하도록 설계했다. 가벼우면서도 탄력이 있는 플라스틱 소재로, 용기를 누르면 과일발효액이 물줄기처럼 분사되어 쉽게 양 조절이 가능하다. 이같은 형태의 제품은 '워터 인핸서'라고 하는데, 해외에서는 과일맛 뿐 아니라, 아이스티나 비타민워터 등 다양한 음료를 만들 수 있는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코카콜라나 네슬레를 비롯한 글로벌 음료업체들도 경쟁적으로 워터 인핸서 시장에 뛰어들고 있을 정도로 성장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시장은 아직 걸음마 단계지만, 소용량에 휴대가 편한 제품을 찾는 1~2인 가구와 건강한 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관련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쁘띠첼 워터팝 역시 이들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해 유통 전략도 기존의 음용식초와는 다른 방식을 택했다. 기존 쁘띠첼 미초는 900ml의 대용량으로 주로 3~4인 가구를 대상으로 대형마트에서 판매됐다면, 쁘띠첼 워터팝은 올리브영과 편의점에서 생수, 탄산수와 동반 진열해 판매할 예정이다. 비타민워터나 과일향 탄산수처럼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물'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휴대가 편하면서도 생수, 탄산수와 함께 개인 취향에 맞게 음료를 만들어 마실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김병규 CJ제일제당 쁘띠첼팀 팀장은 “소비자가 '물'에서 기대하는 가치가 단순한 '갈증해소'였다면 최근에는 맛과 건강을 위해 물을 마시는 추세가 확산되고 있다"라고 설명하고, "쁘띠첼 워터팝은 천연 과일발효성분으로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기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덧붙였다. 쁘띠첼 워터팝은 60ml 기준 3500원이며, 전국 올리브영과 편의점,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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