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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년 동안 114에 가장 많은 문의가 접수된 업종은 ‘음식점’인 것으로 나타났다.4일 KT CS와 KT IS가 114 탄생 80주년을 맞아 공개한 '최근 10년 동안의 114 이용통계'를 보면 가장 많은 문의가 접수된 업종은 ‘음식점’으로 총 3억1316만5242건이 접수됐다. 2위는 보험회사(1억930만6444건), 3위는 콜택시(1억926만7971건) 순이었다.음식점 중에서는 ‘중국음식점’ 문의가 1억3023만982건으로 가장 많았고, 2위는 치킨 전문점(1억2214만8286건)으로 나타났다.114 문의가 평균적으로 가장 많았던 요일은 ‘월요일’로 10억9615만4017건의 문의가 접수됐다. 시간대는 오전 11시와 12시 사이로 1억8200만3691건의 문의 전화가 몰렸다.114 문의호가 최고로 폭주했던 날은 2012년 8월 28일로 177만8709건이 하루에 몰렸는데, 태풍 ‘볼라벤’으로 인한 단전으로 관공서를 찾는 전화가 많아 평일 대비 16% 높은 문의호가 접수됐다. ◆기사 전체보기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이진경 디자이너 leejee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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