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리트베이직, 여성의류 브랜드 라젤로 인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학생복 전문 기업 에리트베이직이 여성복 시장에 진출한다.에리트베이직은 8일 이사회를 열고 패션그룹 형지의 여성복 브랜드인 라젤로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인수금액은 약 40억원이다.에리트베이직은 이번 여성복 브랜드를 인수를 통해 학생복 전문 기업을 넘어 토탈 패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각오다.현재 에리트베이직은 매출의 약 70%를 학생복 사업부가 차지하고 있다. 교복가격상한제 등으로 인해 교복 시장의 환경이 지속적으로 변화되면서 에리트베이직은 LK스포츠, 비토이(BE@TOY), 나인핏(NINEFIT) 등을 론칭하며 패션 사업으로의 확장을 시도했다. 그러나 패션부문이 성공을 거두지 못하면서 에리트베이직 측은 최근 LK스포츠, BE@TOY 등을 정리했다.에리트베이직 관계자는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보다는 시장에 이미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를 인수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판단했다”면서 “이번 라젤로 인수를 통해 패션그룹형지가 가지고 있는 패션전문 그룹의 역량을 에리트베이직에 접목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또 작년 9월에 런칭한 4050 여성전문 바지브랜드인 NINEFIT 브랜드와 시너지를 통해 라젤로를 향후 500억~1000억원대 규모의 브랜드로 육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한편 라젤로는 4050대 여성을 타깃으로 지난 2009년 론칭한 여성 어덜트 캐주얼 브랜드로 전국에 약 70여개의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3년 말 기준 매출액은 약 200억원이다.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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