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미국 넘버원(No.1), 세계 No.2 싱글 몰트 위스키 더 글렌리벳(THE GLENLIVET)이 순수한 자연의 매력을 그대로 담은 '나두라(NADURRA)'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순수한', '자연의'를 뜻하는 스코틀랜드 게일어에서 영감을 얻은 나두라는 자연에서 숙성된 원액 그대로 오크통에서 바로 병입되기 때문에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Speyside)에 위치한 더 글렌리벳 증류소에 있는 오크통에서 바로 꺼내 마시는 원액의 맛과 가장 유사하다. 또한 별도의 희석 과정을 거치지 않아 시중의 스카치 위스키 알코올 도수가 40%대인데 비해 나두라는 54.8%(숙성된 오크 캐스크에 따라 알코올 도수 차이 발생할 수 있음)로 훨씬 높아 위스키 애호가들이 자신의 기호에 따라 음용수를 조절해 마실 수 있다. 더 글렌리벳 나두라는 19세기 전통 기법을 그대로 재현해 싱글 몰트의 풍부한 맛과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대부분의 싱글 몰트 위스키들이 물을 넣으면 흐릿해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현대식 냉각여과 공법을 사용하는 반면 더 글렌리벳 나두라는 냉각여과 공법을 과감히 생략하고 전통기법을 통해 싱글 몰트만의 풍미와 개성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이 제품은 생산 방식부터 특별하다. 미국산 버번 오크통을 사용해 싱글 몰트 위스키의 모든 요소들이 완벽한 균형을 이루게 될 때까지 최소 16년을 숙성시킨다. 나두라는 달콤한 벌꿀과 부드러운 과일 맛이 일품으로 달달한 꽃 향과 함께 한층 더 두터워 진 바닐라 향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마지막은 드라이하면서 깔끔한 생강과 헤이즐넛 맛으로 마무리해준다. 김경연 페르노리카 코리아 인터내셔널 위스키 마케팅 팀장은 "나두라는 이미 해외에서 싱글 몰트 애호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프리미엄 싱글 몰트 위스키로 국내에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더 글렌리벳 12년, 15년, 18년, 21년, 25년에 이어 이번에 나두라가 국내에 정식 출시하면서 더 글렌리벳이 싱글 몰트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서 국내에서도 포트폴리오를 점차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두라는 청담동 신세계 SSG 푸드마켓과 서울 주요 몰트 바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1월 한 달 동안 신세계 SSG 푸드마켓에서 나두라를 구매하는 고객 중 선착순 50분께는 고급 수제 초콜릿 8피스 교환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