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토리 생맥주, 판매망 확대...올해 1600개 목표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일본 최고의 프리미엄 몰트 맥주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가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판매점 확대에 나선다.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는 14일 국내 출시 약 1년6개월 만에 산토리 생맥주를 판매하는 일식주점의 수를 전국 1140여개로 확대했고, 연말까지 1600개로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가 생맥주 판매점 확대에 심혈을 기울이는 이유는 생맥주 관리서비스를 통한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소비자들에게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만의 화려한 향과 깊고 진한 맛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생맥주는 일반 병이나 캔 맥주와는 달리 생맥주를 보관하는 기기관리를 통해 맛의 질이 달라진다. 산토리의 경우 업계에서 유일하게 월 1회 전국 생맥주 판매 업소를 방문해 맥주 보관용기를 점검하고, 자체적으로 생맥주 관리가 가능하도록 주기적인 업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지난해부터는 일본 산토리의 맥주양조 전문가(브루마스터ㆍBrew master)를 초빙하는 세미나를 개최, 업주들과 영업사원들에게 맥주 관리 방법에 대해 교육을 진행해왔다. 이 결과 매일 세척 및 품질관리를 우선으로 하는 생맥주 판매 업소 또한 늘고 있다.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 관계자는 "소재와 제조법에 철저한 남다른 집념을 갖고 만들어지는 프리미엄 맥주인 만큼 소비자들이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를 더욱 즐길 수 있도록 생맥주 판매 매장을 지속 확대해 최고의 프리미엄 맥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이광호 기자 kwang@<ⓒ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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