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커피 마시며 광화문 광장 즐기세요'

'도심 속 커피한잔' 이벤트 개최...넛지 마케팅 기법 활용현대해상이 '넛지(Nudge)'마케팅 기법을 활용한 이벤트 행사에 나선다.현대해상은 24일 광화문 광장 바로 옆에 위치한 현대해상 본사사옥의 위치를 묻는 퀴즈에 정답을 맞춘 자사고객 300명을 선정, 스타벅스 광화문점 커피 2잔 무료교환권을 지급하는 '광화문 광장과 함께하는 도심 속 커피한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광화문 광장을 개방한지 일주일만에 방문인원이 100만명 돌파한 기념에서 진행된 것으로, 광화문 광장은 하루 20만명의 유동인구가 밀집되고 있다.특히 이번 행사는 미국을 비롯한 서방국가에서 시작된 `넛지(Nudge)' 마케팅 기법이 국내 기업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넛지 마케팅이란, 온라인 마케팅이나 체험 이벤트, 무료 컨설팅과 사회봉사활동 등이 간접적인 마케팅전략으로, 국내 기업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것을 뜻한다.황규진 현대해상 상무는 "광화문 광장을 찾는 고객들이 도심속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또한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 광화문 광장을 찾는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현장에서 접하는 고객의 소리를 서비스 정책에도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행사는 내달 13일까지 3주간 실시하며, 현대해상 홈페이지(www.hi.co.kr)를 방문한 후 퀴즈에 응모하면 된다.응모결과는 즉시 확인 가능하다. 또 광화문 광장에 나오기 어려운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권을 증정한다. 김양규 기자 kyk74@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김양규 기자 kyk7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