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점유율 26.3%로 최대...출하량도 1140만대 기록
삼성전자가 북미 휴대폰 시장에서 사상 최대 점유율을 기록하며 3분기 연속 1위 자리를 유지했다. 또한 3분기 연속 출하량 1000만대 돌파도 이어갔다.
8일 시장조사기관 SA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북미 휴대폰 시장에서 글로벌 '탑5' 업체 중 유일하게 전분기 대비 출하량이 증가한 1140만대를 달성했으며 시장 점유율도 전분기 대비 2.6%포인트 증가한 26.3%를 기록했다.
이로써 북미 휴대폰 시장 1위 삼성전자와 2위 LG전자와의 점유율 격차는 작년 4분기 2.8%포인트에서 6.7%포인트차로 2배 이상 벌어지는 등 북미 시장에서 삼성의 1위 자리가 더욱 확고해졌다.
삼성전자가 북미 시장에서 선전을 펼치는 이유로는 철저한 현지화를 통한 마케팅 전략과 기술·디자인 등 앞선 제품 리더십 등이 꼽힌다.
앞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부사장은 지난 4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북미지역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인 'CTIA 2009'에서 "올해 북미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25% 이상으로 연간 1위를 차지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힌 바 있다.
신 부사장은 "올해 북미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25% 이상으로 연간 1위를 차지하는 것이 목표"라며 "철저한 현지화(Localization), 앞선 기술과 디자인을 토대로 한
제품 리더십(Leadership), 고객 사랑(Love) 등 3L 전략을 앞세워 북미 시장 선두
지위를 확고히 다질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정일 기자 jayle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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