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브이티지엠피, 日 큐텐 4년 연속 1위…화장품 사업가치 재평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브이티지엠피가 강세다. 일본 온라인쇼핑몰 큐텐에서 브이티코스메틱이 4년 연속 1위를 했다는 소식에 화장품 사업 부문이 주목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1일 오전 9시23분 현재 브이티지엠피는 전일 대비 3.34% 상승한 64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브이티지엠피는 일본 온라인쇼핑몰 큐텐에서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순위권에 든 제품은 지난 1분기 출시한 '레티-에이 라인'과 출시 예정인 '리들샷' 제품이다. 6월 '메가와리'(큐텐의 대형 할인행사)를 앞두고 종합 카테고리에서 1~3위를 섭렵했다.


레티-에이 라인은 안티에이징 라인으로 모공, 주름, 탄력 개선을 위해 출시한 제품이다. 리들샷은 천연 미세침 성분에 시카를 코팅해 피부 깊숙이 재생 효과를 주는 제품이다. 피부 진정과 수분 장벽 강화에 도움이 되는 시카 히알론 성분이 함유돼있다. 해당 제품은 오는 7월 일본에서 출시된다.


허선재 SK증권 연구원은 "브이티지엠피는 이미 일본 드럭스토어, 편의점 등 1만5000개 이상의 촘촘한 오프라인 유통채널과 큐텐, 라쿠텐, 아마존 등 주요 온라인 채널 구축을 완료했기 때문에 이제는 고객당 평균 지출금액을 높일 수 있는 꾸준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본격적인 실적 성장 구간에 진입할 것"이라며 "당장 올해 7월 출시 예정인 시카(CICA) 리들샷(에센스) 신제품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브이티지엠피의 올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704억원, 331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2.6%, 40.1% 증가할 것"이라면서 "이제는 브이티지엠피를 온전한 국내 중소형 화장품 업체 중 하나로 봐도 좋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