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랑구, 망우1재건축 구역 해제 찬반투표 설명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8일 망우본동 178-1 일대 재건축 사업 추진 의견 묻는 투표 절차와 향후 일정 설명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8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망우본동주민센터 5층 강당에서 망우본동 178-1번지 일대 망우1주택 재건축 정비사업 추진 찬반 투표에 따른 설명회를 개최한다.


망우1주택 재건축 정비사업은 단독 주택지를 포함, 노후된 염광아파트에 지상 12층 아파트 9개동, 총 420세대를 건립하는 사업이다.

2011년7월 정비구역으로 지정, 2012년5월 조합 설립이 인가됐으나 지난 6월 토지 등 소유자의 37.04%가 정비구역 해제를 요청, 재건축사업 추진여부에 대한 주민의견조사 절차가 진행 중이다.


해제 절차에 따른 이번 설명회는 대상구역 토지 등 소유자와 이해관계인 등을 대상으로 구역 해제 찬반투표의 추진 근거와 절차, 방법 및 향후 일정 등에 대해 설명한다.

중랑구, 망우1재건축 구역 해제 찬반투표 설명회 개최 중랑구 망우1재건축 구역
AD

투표에서 대상구역 토지 등 소유자의 과반수 이상이 재건축 사업에 반대할 경우, 또는 투표 참여율이 50% 미만인 경우에는 서울시의회의 의견 청취와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의의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구역 해제가 결정된다.


15일부터 내년 1월28일까지 중랑구청 주택과에서 우편 또는 방문 투표와 함께 정비구역 인근의 망우본동주민센터에서도 내년 1월 26 ·27일 이틀간 투표를 진행하게 된다.


구는 재건축사업 찬성·반대라는 중요한 의사 결정에서 우려되는 주민 갈등을 해소,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전문상담관제(코디네이터)를 구성해 운영한다.


전문 상담관제는 도시분야(정비사업), 갈등조정관, 감정평가사, 법률전문가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하여, 망우본동주민센터에서 투표 기간 동안 매주 1회 상설 상담소를 운영한다. 중랑구 주택과(☎2094-2136)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손호현 주택과장은“이번 투표는 정비구역 해제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절차인 만큼 망우1구역 토지 등 소유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 ”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