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볼보, 8년만에 '더뉴 XC60' 출시…6090만~7540만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7초

외관 디자인에 볼보 최초의 한국인 디자이너 이정현씨 참여

볼보, 8년만에 '더뉴 XC60' 출시…6090만~7540만원 더 뉴 XC60
AD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볼보자동차코리아가 8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 된 프리미엄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XC60'을 출시했다.

26일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신차 출시 행사에서 "더 뉴 XC60은 도심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과 최신 기술력, 주행성능을 모두 겸비했다"며 "더 뉴 XC60이 국내 프리미엄 중형 SUV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1세대 XC60은 볼보자동차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유럽 프리미엄 중형 SUV 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 GLC, BMW X3 등을 제치고 2014년부터 2016년까지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이번에 출시한 더뉴 XC60은 볼보자동차의 최신 플랫폼과 파워트레인, 디자인이 더해졌다.

볼보 역사상 가장 역동적이라는 평가를 받는 더 뉴 XC60의 외관디자인은 볼보자동차 최초의 한국인 디자이너인 이정현씨가 주도했다. 그는 "완벽한 비율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며 "어떤 각도에서 보더라도 가장 이상적인 비율로 보일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더 뉴 XC60은 이전 세대보다 전장은 45mm, 전폭은 10mm 늘어나고, 전고는 55mm낮아져 안정적이면서 역동적인 모습을 갖췄다. 실내공간을 결정짓는 휠베이스는 90mm 길어졌다. 내부는 자연 그대로의 나뭇결을 살린 디자인으로 고급감을 강조했다.


더 뉴 XC60의 국내 출시 모델은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 채택한 디젤 엔진 D4와 가솔린 엔진인 T6로 구성된다. 디젤모델인 D4는 최대 토크 40.8kgㆍm, 최대 출력 190마력으로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힘을 발휘하며, 가솔린 모델인 T6는 최대 토크 40.8kgㆍm, 최대 출력 320마력의 성능을 갖췄다. 연비는 D4가 13.3km/ℓ, T6가 9.4km/ℓ다.


안전사양도 강화됐다. 볼보 최초로 조향 지원을 통한 '충돌 회피 지원 기능'이 추가됐다. 충돌 회피 지원 기능은 의도치 않은 차선 이탈 상황에서 계기판의 메시지를 통해 운전자에게 충돌회피지원 기능이 개입했음을 알려주는 동시에 자동으로 스티어링휠을 조향하는 기술이다. 또 반자율주행 시스템인 '파일럿 어시스트 II'도 기본 적용됐다. 주차 편의를 돕는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도 기본 제공된다.


더뉴 XC60은 디젤 엔진인 D4와 가솔린 엔진인 T6 두 가지 엔진으로 출시되며 판매 가격은 6090만~7540만원이다.


볼보, 8년만에 '더뉴 XC60' 출시…6090만~7540만원 더 뉴 XC60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