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펀드슈퍼마켓 투자성과, 시장평균 대비 5.8%p 높아

시계아이콘00분 4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시장 전체 펀드투자 성과 대비 S클래스를 통한 투자성과가 5.8%포인트 더 높다고 23일 밝혔다.


펀드온라인코리아에 따르면 펀드슈퍼마켓에서 판매하는 1302개 펀드에 대한 투자성과를 분석한 결과, 시장 전체 운용자산은 성과 상승폭이 거의 없었던 반면 펀드슈퍼마켓 S클래스를 통해 투자한 경우 5.8% 플러스 성과를 기록했다.

펀드온라인은 "펀드슈퍼마켓 고객이 시장과 다른 투자패턴으로 펀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투자한 결과로 보인다"고 전했다.


펀드슈퍼마켓 고객들의 차별적 시장대응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펀드온라인 관계자는 "올해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해외비과세 펀드 유형은 베트남주식형이었던 반면 펀드슈퍼마켓의 경우는 인도주식형이었다"며 "베트남주식형 연초 이후 수익률은 10.21%, 인도주식형은 20.5%를 기록하고 있다"고 예를 들었다.

또 펀드슈퍼마켓 고객들은 투자자 1인당 보유펀드 개수가 시장 대비 2배 이상으로 유망한 자산에 분산투자를 하고 있었다. JP모간자산운용에서 발표한 '2016년 투자자 신뢰도 및 펀드 이용 실태'에 따르면 시장 투자자 1인당 평균 펀드보유 개수는 2.1개였다. 펀드슈퍼마켓 고객은 평균 5.6개의 펀드로 분산투자해 수익률을 관리하고 있었다.


투자비용 절감으로도 수익률을 제고했다고 했다. 오프라인 영업점에서 판매하는 A와 C클래스 판매보수 평균은 0.98%이었다. 펀드슈퍼마켓 S클래스 판매보수 평균은 0.27%로 A와 C클래스 대비 28%수준인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클래스인 Ae와 Ce클래스 판매보수 평균은 0.57%였다.


김승현 펀드온라인코리아 마케팅 팀장은 “펀드슈퍼마켓 고객들은 펀드슈퍼마켓에서 제공하는 오프라인 펀드세미나, 최신 펀드뉴스, 요즘 뜨는 펀드 및 투자가이드 등을 적절히 활용해 투자하는 경향이 있다”며 “투자비용을 절감하면 그만큼 수익을 확보하게 되므로 판매보수가 저렴한 펀드슈퍼마켓을 거래하는 분들이 많다”고 말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