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절대수익률 3%의 신한BNPP공모주&밴드트레이딩50 성과보수공모펀드를 판매 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한BNPP공모주&밴드트레이딩50 펀드는 국공채 및 우량 신용채권 등에 약 50% 투자하고 우량 가치주, 배당주 및 공모주에 30% 투자하며 절대수익률 3% 이상을 추구한다. 절대수익률 미도달 시에는 운용보수 0.18%가 적용되며, 초과시 초과수익의 15%를 성과보수를 수취한다.
성과보수 공모펀드는 펀드 성과에 연동해 성과보수를 부과하는 펀드로, 지난 달 금융위원회가 공모펀드시장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제도화했다.
성과보수 공모펀드는 절대수익률 도달 전 운용보수는 상당히 저렴하고 기준치를 도달했을 경우에만 성과에 부합한 운용보수를 수취하는 합리적인 비용구조를 갖췄으며, 운용주체의 운용에 대한 책임성이 강화되어 펀드에 대한 신뢰성과 수익률이 제고될 것이라 기대할 수 있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성과보수 공모펀드는 성과를 낸 만큼만 보수를 부과하는 비용구조를 갖춘 투자자 중심의 금융상품”이라며 “온라인 상에서 가입할 경우 투자비용을 절감하여 수익률을 더욱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