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C 선정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
G마켓, 인지도·가격대비 가치·신뢰도 높은 점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오픈마켓 G마켓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인터넷쇼핑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19년 차를 맞는 한국산업 브랜드파워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 한 것으로, G마켓은 인지도, 가격 대비 가치, 신뢰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7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G마켓은 국내외 다양한 제조?유통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신뢰도를 높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현재 G마켓에는 신세계, 롯데, 현대백화점을 비롯해 마트와 홈쇼핑, 복합쇼핑몰 등 각 분야별 대형 유통업체가 대거 입점해 있다. 또한 명품 뷰티 브랜드를 비롯해 다양한 SPA 의류 브랜드가 직 입점했고, 인디브랜드?패션 편집숍 등 비브랜드 역시 G마켓에서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