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주, 黃 대행 면담추진…'사드배치 중단' 촉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사드비준 권한쟁의심판' 野 공조 추진

[아시아경제 홍유라 기자]더불어민주당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대책특별위원회는 17일 사드배치 중단 촉구를 위해 대통령 권한대행인 황교안 국무총리와 면담을 추진키로 했다.


특위는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1차 회의를 열고 이 같이 결정했다. 특위 간사인 김영호 민주당 의원은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20일 특위 위원들이 황 권한대행과 면담하기로 했다"며 "황 권한대행이 거부하더라도 의원들은 방문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한 "황 권한대행을 만나 사드 졸속 배치 중단과 국회 비준동의 수용을 촉구할것"이라며 "면담이 이뤄지지 않으면 이런 내용을 담은 성명서를 채택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특위는 우상호 민주당 원내대표에게 국회비준 동의를 위한 권한쟁의심판 청구에 대해 국민의당·정의당과의 공조를 촉구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김 의원은 "오늘 중으로 심재권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이 우 원내대표를 직접 만날 것 같다"고 전했다.

또한 중국의 보복 조치에 따른 기업의 피해 실태도 조사하기로 했다. 김 의원은 "중국을 자극하면서 기업의 피해가 굉장히 커지고 있다"며 "실제로 기업인들이 어떤 피해를 받고 있는지 파악할 생각이며 이에 대한 정부의 대책 마련에 대해서도 강력히 촉구하겠다"고 했다.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