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홍준표 “청년과 서민에게 희망을”…대구서 대선 출마 선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홍준표 “청년과 서민에게 희망을”…대구서 대선 출마 선언 홍준표 경남도지사
AD


[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이은혜 기자] 자유한국당 소속의 홍준표 경남지사가 18일 대구 서문시장에서 대선 출마를 선언한다.

홍 지사 측 관계자는 15일 “홍 지사가 18일 오후 3시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에서 대통령선거 출마를 선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마선언 관련 행사는 1시간 앞서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홍 지사는 출마선언을 한 뒤 토크쇼 형식으로 자신의 구상을 상세히 밝힐 계획이다.


이 관계자는 “서문시장은 대구의 대표적 재래시장으로서, 지난해 11월30일 화재사고로 큰 피해를 본 뒤 새롭게 일어서고 있는 곳이다. 무너진 보수와 망가질 위기에 놓인 대한민국을 다시 일으켜 세우고, 청년과 서민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겠다는 의지를 나타내기 위해 서문시장을 출마선언 장소로 정했다”고 밝혔다.


홍 지사는 부산·경남(PK) 출신이며, 대구에서 초등학교 2학년과 3학년, 중학교(영남중), 고등학교(영남고)를 다녔다. 대선 출마 장소로 대구 서문시장을 선택한 까닭은 대구·경북(TK) 지역에서 갖는 상징성을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14일 홍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탄핵은 끝났고 이제 박근혜 전 대통령은 머릿속에서 지워야 할 때입니다. 우파 대결집을 위해 새로운 대안을 찾아야 할 때입니다…새로운 세상을 만들어야 할 때입니다”라고 주장한 바 있다.






디지털뉴스본부 이은혜 기자 leh9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