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규철 특검보 "재벌 처벌" 당당발언 이어 '핑크 보온병' 당당패션까지 눈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이규철 특검보 "재벌 처벌" 당당발언 이어 '핑크 보온병' 당당패션까지 눈길 이규철 특검보/사진=아시아경제 DB
AD



[아시아경제 피혜림 인턴기자] 이재용 구속영장 청구를 발표한 이규철 특검보의 당당한 발언과 패션센스가 화제가 되고 있다.

16일 이규철 특검보는 이재용 삼성 부회장에게 뇌물·횡령·위증 등의 혐의로 사전구속영장 청구를 결정했다고 밝히며 "경제 영향보다 정의실현이 더욱 중요했다"고 말했다.


이날 이규철 특검보는 "구속영장 청구를 결정함에 있어 국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도 중요하지만 정의 실현이 더욱 중요하다고 판단했다"며 당당하게 '정의', '재벌 처벌'을 외쳐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규철 특검보의 발언과 함께 그의 패션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코트에 다양한 머플러를 매치해 세련미를 더한데 이어 비비드 컬러의 넥타이로 포인트까지 준 것. 또 한 손에 도트 무늬의 도시락 가방과 핑크 보온병을 든 모습이 포착돼 눈길을 끌었다.


이에 네티즌들은 "'정의'가 중요하다고 말한 어느 정치인보다도 이규철 특검보가 더 정의로워 보인다"(stil****), "이규철 특검보 예쁜 코드는 다 가지고 계시네. 부럽다"(mbs****), "이규철 특검보가 저렇게 옷 잘 입고 정의실현 하러 다닌 덕에 검찰의 이미지 많이 상쇄됐다"(ciaobell****) 등의 반응을 보이며 이규철 특검보를 칭찬했다.






피혜림 인턴기자 pihyer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