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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파리모터쇼]페라리, 'GTC4루쏘 T' 세계 최초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8초

페라리 역사상 최초로 V8 터보 엔진을 탑재한 4인승 모델 선보여
강력한 파워와 편안한 주행 그리고 우아한 디자인까지…완벽한 GT카의 등장

[2016 파리모터쇼]페라리, 'GTC4루쏘 T' 세계 최초 공개 페라리 GTC4루쏘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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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페라리가 2016 파리 모터쇼에서 8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한 4인승 모델 'GTC4루쏘 T'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페라리 GTC4루쏘 T는 페라리 최초로 8기통 터보 엔진을 장착한 4인승 모델로, 스포티한 성능과 여유로운 드라이빙에 최적화된 GT(Grand Tourer) 컨셉으로 개발됐다.


GTC4루쏘 T는 우아함과 편안함 그리고 스포티함을 동시에 충족시킨다. 특히 후륜 구동과 사륜 조향 시스템의 결합, 무게 배분의 조정(46 대 54)과 50㎏의 감량을 통해 스릴 넘치는 드라이빙 쾌감을 선사한다.

이번 모델에 탑재된 3.9ℓ 8기통 터보 엔진은 2016 올해의 엔진상에서 대상을 포함해 4개 부문을 동시에 석권한 페라리 8기통 트윈터보 엔진의 최신 버전이다. 8000rpm에서 610마력의 최고출력을 내며 3000 rpm과 5250 rpm 사이에서 최대토크 77.5kg·m를 기록한다.


페라리 8기통 터보 엔진은 도심 주행에서 최적의 면모를 발휘한다. 고속 주행 시에는 강력한 사운드를 통해 감성을 자극하고 저속 주행 시에는 정숙한 모습을 보인다. 또한 RPM 전 구간에서 고른 토크 배분으로 부드럽고 빠른 응답성을 제공해 편안한 주행성능을 보인다.


GTC4루쏘 T의 다이내믹 컨트롤 시스템은 더욱 민첩해진 반응 속도로 운전자의 차체 제어력을 높였다. 사이드 슬립앵글 컨트롤(SSC3)이 결합된 4WS(rear-wheel steering) 시스템은 뒷바퀴를 앞바퀴와 동일한 방향으로 조향시킴으로써 최적의 코너 주행 성능과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V8 터보 엔진의 토크를 효과적으로 조율하는 가변 부스트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적용돼 저속에서도 터보 래그(가속 페달을 밟는 순간부터 엔진출력이 목표치에 도달할 때까지 시간이 걸리는 현상)를 거의 느낄 수 없는 민첩한 스로틀 반응 속도를 보인다. 3단과 7단 사이의 가변토크곡선은 엔진 속도와 각 변속 기어에 적합하게 유지돼 부드럽고 지속적인 가속을 가능하게 하며 이를 통해 운전자는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생생한 가속력을 느낄 수 있다.

[2016 파리모터쇼]페라리, 'GTC4루쏘 T' 세계 최초 공개 페라리 GTC4루쏘 T


GTC4루쏘 T의 디자인은 간결하고 심플한 컨셉의 패스트백 모델을 재해석한 '슈팅 브레이크 쿠페형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특히 넉넉한 트렁크 공간과 페라리 특유의 고급스러운 실내는 4인승 GT 모델의 완벽한 모습을 보여준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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