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익 최대 성수기인 크리스마스 시즌 맞아 전국 주요 대형마트에서 대규모 할인행사 진행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CJ제일제당의 ‘백설 케익믹스’가 케익이 가장 많이 팔리는 시기인 크리스마스를 맞아 온, 오프라인에 걸쳐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백설 케익믹스는 ‘오븐 없이 전자레인지로 4분 만에 만드는 케익’을 표방하며 지난 5월 출시됐다. 국내 가정 보급률이 20% 수준인 오븐에 비해, 전자레인지의 보급률은 70%를 넘어섰다는 점에 착안한 제품이다. 특별한 제빵 기술과 별도의 재료 없이도 누구나 쉽게 케익을 만들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백설 케익믹스는 출시 이후 10월까지 약 10억 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해 말까지 15억 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성수기 매출 극대화를 위해 이달 21일까지 전국 대형마트에서 백설 케익믹스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소비자가 베이커리 케익을 구매할 때 별도의 초를 구매한 다는 점을 감안해, 같은 기간 동안 구매 고객에게 알파벳 I, U와 하트 모양의 케익초를 증정한다.
온라인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된다. CJ제일제당 홈페이지(www.cj.co.kr)에서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백설 케익믹스와 관련된 퀴즈이벤트를 진행해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제품과 요리책이 들어있는 ‘케익믹스 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특히, 케익믹스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를 위해 CJ제일제당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백설 케익믹스 초간단 레시피 영상을 공개해 영상을 보며 쉽게 케익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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