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작구, 사당로 6차선 확장 공사 연말까지 끝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연내 차도 개통으로 교통정체 조기해소, 내년 6월에서 올해 12월로 앞당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남성초등학교~구 범진여객 사당로 확장 공사가 연말까지 마무리된다.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현재 공사중에 있는 사당로 확장공사(남성초교~구범진여객간)에 대해 올연말까지 차도를 조기에 개통, 주민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11일 밝혔다.

구는 당초 사당로확장공사는 올 9월 착공, 내년 6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동작구, 사당로 6차선 확장 공사 연말까지 끝내 사당로 현재 상황
AD


그러나 만성적인 교통 정체구간인 사당로 구간이 확장 구역내 주민들의 적극 협조로 지장물 철거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지역주민들로부터 고질적인 민원 대상이 조기에 해소될 전망이다.

구 관계자는 “상수도와 도시가스, 한국전력, 한국통신 등 유관기관의 협조체계가 구축되면서 차로 확장에 대한 집중 공정관리로 공사기간을 최대한 단축해서 연말까지 4차로에서 6차로로 조기 개통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 “다만 보도정비와 가로수 띠녹지 조성공사는 식물의 생육환경을 고려하고 동절기 부실공사를 방지하기 위해 내년 봄에 착수, 보행자 중심의 쾌적한 가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동작구, 사당로 6차선 확장 공사 연말까지 끝내 사당로 확장 구간 위치도


한편 구는 이 구간 도로 양측의 보도를 디자인 개념을 콘크리트 가공블럭으로 재포장하고 가로수는 현재 버즘나무에서 느티나무로 수종을 개량, 차도와 보도사이에 띠녹지를 조성할 예정으로 추진중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