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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잔치 '도쿄모터쇼', 그래도 볼 건 보자!"

[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세계 1위 업체 도요타의 본고장에서 열리는 제41회 도쿄모터쇼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지 만 분위기는 예년만 못하다. 경기 불황으로 인 한 자동차 산업 불황과 해외 주요 업체 및 우리나라 현대·기아차의 불참 선언을 했기 때문.


하지만 일본 자동차 업체들은 이런 분위기에 아랑곳 않고 모터쇼에서 출품할 차량들을 신차와 콘셉트카를 공개하고 있다. 세계 3대 모터쇼 중 하나인 도쿄 모터쇼가 비록 '동네 잔치'에 그쳤지만, 그래도 볼 건 보자.

◆도요타

도요타는 이번 모터쇼에서 스바루와 공동 개발한 스포츠카 FT-86 콘셉트를 처음 선보인다. 1980년대 AE86코롤라로부터 영감을 받아 제작된 이 차량은 2011년부터 양산을 시작할 수 있을 전망이다.


FT-86의 시판 가격은 3만달러 선으로 추정되며 향후 닛산의 370Z,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쿠페와 경쟁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도요타는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선보인 바 있는 FT-EV의 새로운 버전 FT-EVII를 선보일 예정이다.

FT-EVII는 도시 통근자들을 타깃으로 하는 '전기 마이크로 카'라는 점에서 기존 모델과 대동소이하지만 디테일에서 차이를 보인다.


◆혼다

혼다가 새롭게 선보일 CR-Z 하이브리드는 CRX의 디자인을 계승했으며, 내년 2월 일본에서 판매를 시작할 수 있을 전망이다.


혼다의 전기차량 EV-N도 눈길을 끈다. '사람과 차의 친밀감'이라는 콘셉트로 개발된 EV-N은 4인승이지만 벤츠의 2인승 경차 스마트 포투와 크기가 비슷하다.

이와 함께 혼다는 '스카이덱'이라는 이름의 미니밴을 선보인다. 스카이덱의 크기는 포드의 S-Max와 크기가 비슷하다. 또 좌석이 세 줄로 돼있으며 향후 유럽 시장에서 FR-V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혼다 관계자는 "혼다는 모든 시장에서 소구할 수 있는 다양한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선보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 "스카이덱 양산 계획은 아직 잡혀있지 않지만 이런 방향으로 나가겠다는 것을 보여 준다"고 말했다.


◆닛산

닛산 자동차 이번 행사에서 내년 출시 예정인 양산형 전기차 '리프'와 전기 콘셉트카 '랜드 글라이더'를 주축으로 하는 전기차 관련 기술 및 배터리 충전 인프라를 소개할 예정이다.


우선 세계 최초의 양산형 전기차인 닛산 리프는 운전자가 주행하는 데 있어 새로운 차원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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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프는 깔끔하고 지적인 디자인과 최적의 공기역학적 설계를 실현한 중형 5인승 5도어 해치백 차량으로, 한번 충전만으로 160km이상 주행할 수 있다. 아울러 배기가스 배출량도 '0'인 친환경 차량이다.

랜드 글라이더는 컴팩트 한 크기의 초경량 전기차만이 가능한 직선 가속 성능과 날렵한 차체로 도심 교통 혼잡의 불편함은 줄이고 주차 편의성은 높였다.


랜드 글라이더는 차체를 기울여 무게 중심을 이동시킨 덕분에 새로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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