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ㅇ";$txt="25일 모델들이 LG전자 보보스 풀 HD TV를 소개하고 있다. ";$size="510,339,0";$no="200903251121378384373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LG전자(대표 남용)의 '보보스' PDP TV가 출시 2개월만에 판매량 1만3000대를 넘어서면서 국내 시장에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25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1월 출시한 보보스 PDP TV 신제품(모델명: 42/50PQ60D) HD급 42인치와 50인치 두 가지 모델이 하루 평균 200대 이상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특히 50인치 제품의 판매 비중이 55%에 달해 올해 들어 50인치 제품이 국내 PDP TV 시장의 대세가 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50인치 PDP TV 시장 공략을 위해 풀 HD급 신제품(모델명:50PS60FD)을 선보였다. 제품 출하가는 240만원이다.
풀 HD급 50인치 보보스 PDP TV는 207만 화소의 영상으로, 기존 HD급(104만 화소) 대비 두 배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보보스 PDP TV 특유의 더 이상 뺄 것이 없을 만큼 심플한 디자인과 섬세하고 선명한 자연색을 구현하는 ‘컬러 디캔팅’ 기술이 특징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메가급 명암비와 응답속도(0.001ms), 초당 600개의 프레임을 전달(600Hz)해 영상이 부드럽고 끌림이 없어 스포츠 등 빠른 영상을 오래 시청하더라도 눈이 편안하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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