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20년도 펭하!" 펭수 달력, 서버 마비까지 부른 인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020년도 펭하!" 펭수 달력, 서버 마비까지 부른 인기 23일 오후 4시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을 통해 예약판매를 시작한 펭수 달력/사진=G마켓 화면 캡처
AD


[아시아경제 김가연 기자] EBS 연습생이자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의 모습을 담은 달력의 예약 판매가 시작된 가운데, 몰려든 구매자들로 인해 판매 페이지의 서버가 마비됐다.


23일 오후 4시 펭수 달력의 예약 판매가 시작되면서 온라인 쇼핑몰 G마켓 홈페이지에 접속량이 폭주했다.


G마켓 판매 페이지에는 "이 상품을 보기 위해 3만~4만 명이 대기중입니다. 대기인원이 줄어들 때까지 기다려주세요"라는 내용을 담은 안내문이 게시됐다.


펭수 달력은 '일러스트 캘린더'와 '감성 포스터 캘린더'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달력을 구매하면 '남극사진관'에서 찍은 펭수 증명사진을 특전으로 받을 수 있다. 증명사진은 회색, 노란색, 흰색 배경 세 가지 종류로 구성돼있다.


판매 페이지에 따르면, 해당 달력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환경보호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달력은 오는 27일 일괄 배송되며, 출간 이후에는 교보문고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2020년도 펭하!" 펭수 달력, 서버 마비까지 부른 인기 23일 오후 4시 G마켓 홈페이지에서 펭수 달력의 예약 판매가 시작됐다/사진=G마켓 화면 캡처

앞서 지난 20일 펭수가 출연하고 있는 EBS '자이언트 펭TV' 제작진은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달력 예약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공지한 바 있다.


제작진은 "23일에 많은 펭클럽 여러분이 기다리신 2020 달력 예약판매가 시작된다. 월요일에 더 많은 소식을 공유할 예정"이라며 "여러분과 함께하기 위해서 날개가 안 보이도록 열심히 날았다. 월요일에 만나자"고 밝혔다.


한편 펭수는 EBS가 지난 4월 유튜브 등을 통해 선보인 캐릭터다. 펭수는 210㎝의 10살 황제펭귄으로 스타를 꿈꾸며 남극에서 한국까지 헤엄쳐 왔다고 밝힌 바 있다.



'자이언트 펭TV' 채널은 개설 7개월 만에 구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현재 약 14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김가연 기자 katekim22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