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中企협동조합 신임 이사장' 세미나…"리더십·소통 활성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中企협동조합 신임 이사장' 세미나…"리더십·소통 활성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앞줄 왼쪽 일곱 번째)과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들이 '2019 KBIZ 신임 이사장 세미나'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2019 KBIZ 신임 이사장 세미나'를 개최해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협동조합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운영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25일부터 26일까지 전남 여수시에 소재한 엠블호텔에서 열렸다.


지난해 4월 이후 선출된 신임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과 중기중앙회 정회원으로 가입한 협동조합 이사장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는 신세돈 숙명여자대학교 교수가 '글로벌 경제와 국내경제 동향'에 대해 강연했다. '협동조합의 의의와 발전방향', '협동조합 운영 애로사항과 개선방안' 등에 대한 토론회도 열렸다.


참석자들은 협동조합의 역할과 변화하는 환경에 대한 리더십, 중소기업 현안에 대한 공동 대응을 위해 협동조합 이사장 간 소통 활성화 필요성 등에 공감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은 "협동조합 공동행위 허용 등 현안 해결에 주력할 것"이라며 "협동조합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변화할 수 있도록 리더들의 실천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